미국은 달러를 어떻게 회수할 것인가???
코로나로 인해서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장에 천문학전인 금액을 풀었는데
미국은 이걸 어떻게 회수할 것인지 궁금하다
시중에 풀린 많은 달러들 때문에 화폐가치는 조금씩 떨어지고 있고
그로 인해서 물가 상승률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연준은 빅스텝을 단행했고 추가로 인상 가능성도 언급을 한 상태이다.
그래서 시중에 풀려있던 달러를 어느 정도 회수할 생각을 하고 있는 거 같다.
여러 가지 방법들로 달러를 회수하면서 주식시장이나 부동산 시장은 어느 정도 하락은 예상해야 된다.
우리나라도 현재 계속해서 금리 인상을 하겠다고 하고 있는 상황이고
계속해서 변동성이 많이 생기고 있는 거 같다.
여기저기 악재는 다 나오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생각보다 길어지고 중국은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인해서 봉쇄정책을 피고 있고...
현재 이런 상황들이 원자재 및 물류이동의 제한으로 엄청난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
전쟁은 언제 끝날지 모르고, 중국의 봉쇄정책도 언제 끝날지 모른다...
각국의 나라들이 모두 힘든 시기에 있다.
결국 뻔한 답만 나올 뿐이다...
결국엔 시장의 변동성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있다 보니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
부동산 시장은 당분간 지켜볼 수밖에 없고, 주식시장은 한발 물러나서 조금씩 분할매수 분할매도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
잘못된 매수, 매도 타이밍으로 인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몇 년을 가지고 가야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몰빵 하지 말고 분할 매수, 매도!!! 당분간은 하락장이 지속되면서 단기 반등이 생길진 모르지만 상승을 생각하면서
롱포지션을 가지고 갈 순 없을 거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다. )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각자 개인이 판단하에 어떤 식으로 대응할지 고민하고 선택해야 된다.
전문가들의 말을 어느 정도 수용하고 거기에 내 생각을 더 해서 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선택을 해야 된다.
그래야 그 선택에 대해서 반성하고 복기할 수 있다. 모든 선택은 내가 하고 내가 책임져야 된다.
전문가의 말만 믿고 선택할 순 없다. 그렇게 되면 발전도 없다.
내가 생각하고 선택한 게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선 계속해서 시장의 흐름을 알고, 전문가들의 말을 생각하면서
나만의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공부하고, 최종 선택에 책임질 수 있게 계속해서 공부해야 될 거 같다.
( 참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