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월 50만원 벌기/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마케팅) - 키워드 광고 노하우

디지털베짱이 2021. 4. 13. 18:29

키워드관련은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큰카테고리 키워드를 50개정도 선정한 후에
지역이나 특정 타겟팅을 선정해서 조합을 하게되면 키워드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들어 내 상품이 디퓨저라고 한다면 "디퓨저" 키워드를 메인키워드로 놓고

서브 키워드를 "신혼집" "인테리어" "집들이 선물" 이런식을 만들어서

신혼집 디퓨저, 디퓨저 인테리어. 집들이선물 디퓨저, 신혼집 집들이 디퓨저, 등

경우의 수가 엄청나게 많아지게 됩니다.
(오타 키워드를 만들어도 도움이 됩니다 - 디퓨저, 인태리어등)


이런식의 키워드를 생성한후에 내 스토어의 매출과 키워드광고로 사용되는 금액을 비교하신후에

마이너스가 나지 않는선을 계산한 후에 계속해서 꾸준히 광고비용으로 녹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렇게되면 구매건수 1건이라도 일어나게되면 결과적으로 돈을 들이지 않고 구매평과 리뷰가 쌓이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스토어에 유입될수 있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구매평과 리뷰가 조금씩 쌓이다 보면 판매순위에서 위로 올라가지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다시 유입이 더 생기게 됩니다

키워드 광고는 가장 기초가 되는 광고로 생각하시고 적당한 수준의 광고비용을 책정하신후
내 스토어로 유입을 꾸준히 시킬수 있도록 해야됩니다
그래야 스토어 인지도가 쌓이게 되고 네이버에서 노출될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키워드 광고는 처음에 키워드 생성에대해 많은 시간이 투자되지만 해놓고 나면
나중엔 금액설정이라던지, 하루동안 소모할 금액을 설정한다던지 각자의 노하우에 맞게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보고 많이 등록하는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