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한번 동기부여/동기부여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디지털베짱이 2021. 7. 13. 19:53

그렇게 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며칠 전에 애드센스 승인이 안 된다고 하소연하는 글을 작성했는데

승인 거절되고 바로 승인 신청했더니 이번에 드디어 승인이 되었네요~~^^

이제 꾸준히 글작성을 실천하면서 계속 유지해 나가면 될꺼같네요

수익이 생길지 안 생길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승인이 되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 조건을 유추해 본다면

일단 글은 10개 정도 작성하고 나면서부터 승인 신청을 지속적으로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승인 거절은 필수라고 생각을 하고 거절되면 다시 신청하고 계속해서 다시 신청하면 될꺼같습니다. 

다시 신청하는 기간 동안에도 꾸준히 블로그에 글 작성은 필수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승인 요청을 누르고 갑자기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날이 생겼습니다. 

제 생각에는 구글 애드센스 알고리즘이 승인요청을 확인하기 위해서 방문을 계속하는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방문자수가 갑자기 소폭 상승한 후에 며칠 있다가 승인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그러길 2번 정도 반복하다 보니깐 3번째에 방문자가 늘어나더니 며칠 있다가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알고리즘이 어떤 식으로 어떤 걸 파악하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플랫폼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클릭률과 페이지 지속시간인 거 같습니다. 

 

방문자가 들어왔을 때 페이지뷰를 계속해서 하고 글을 읽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되어서 알고리즘은 그걸 기본으로 생각해서 

블로그의 품질을 판단하는 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일 뿐이고 애드센스가 어떻게 하면 승인이 나는지에 대해선

아직까지 아무도 모르는 건 맞는 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방문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글을 작성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승인 메일이 오는 거 같습니다. 

 

6번 정도 승인 요청을 해서 승인을 받은 거 같네요.

다른 분들도 하루빨리 애드센스 승인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07.08 - [한달의 한번 동기부여/동기부여] - 어떻게 해야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걸까???

2021.07.10 - [부업으로 월 50만원 벌기/유튜브 공부] - 유튜브 알고리즘이 존재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