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경제 이야기/주식 & 퀀트 공부

실패하는 개미의 착각..EP4 - 주식의 환상

디지털베짱이 2023. 3. 12. 10:59

개미의 실패 원인 - 나는 반드시 성공 한다는 착각

- 주식 시장에서 최악의 시나리오는 

나를 비껴갈 것 같다는 착각 입니다.

주식을 시작할때 나는 반드시 성공 한다는 착각 때문에

많은 개미들이 실패를 경험합니다.

대부분 개미들은 자기는 돈을 벌거란 기대만 하고,

리스크에 대한 부분은 얼마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은 무슨 생각을 할까???" - 바로 가기

주식에 대한 환상

1. 환상에 빠지지 말자.

- 내가 매수한 종목은 무조건 상승한다는 생각만 가지고

종목에 대한 환상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본인만이 아니라는걸

빨리 깨달아야 합니다.

주식은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게임과 같아서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남들도 생각하고 있을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더욱더 심리에 대해서 많이 부족합니다.

 

"인간의 심리적 편향이 투자에 미치는 영향" - 바로 가기

 

 

2. 항상 손절라인 생각 한다

매수 했을때 부터 수익만 생각하고 손실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개미 투자자 우리는 항상 불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만의 손절 라인을 반드시 정해놓고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주식 투자에서 살아남는 방법!!!" - 바로 가기

 

3. 신중한 마음으로 매매를 한다

주식으로 반드시 돈을 벌 수 있을 거라는 착가을 버리셔야 합니다.

언제나 투자에서는 돈을 잃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소중한 나의 돈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매매 결정을 할땐 항상 신중한 마음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실패하는 개미의 착각..EP.3 - 주식 비법" - 바로 가기

 

개미 투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