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유통/루트카 영업

유통 노하우 - 루트카 영업(장점 2가지)

디지털베짱이 2021. 4. 19. 18:42

첫번째 장점은 지방 출장이나 매장 여러곳을 돌아다닐수 있어서
다른 업체들보다 매장관리가 잘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형쇼핑몰에 입점해 있을경우 공용사원이 여러업체를 나누어서 관리하다보니 

매장에 자주 방문하게 되면 관리해주시는 담당분들과 자주보게 되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매장방문을 자주하는 업체를 

조금더 신경써주시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매장에 자주 방문해서 우리상품을 담당직원에게 고객 응대시 요령이라던지 

우리제품의 특징들을 잘 설명해줄수 있습니다


대부분 공용사원(알바)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인수인계 과정을 생략하고 들어오거나 

인수인계가 잘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물건 재고파악이라던지 상품진열이 잘 않되어서 매출에 영향을 줍니다. 

매장을 자주 방문하게 되면 각자 회사마다 메뉴얼이 있기 때문에 인수인계가 않되더라도 직접가서 

담당자에게 교육을 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담당자도 조금 더 우리상품에 신경을 쓰게되고 자주 않오는 업체들보단 훨씬 적극적으로 응대를 해줍니다. 

두번째 장점은 전국의 다양한 거래처들을 만들수 있습니다
각 지방마다 거래처들은 무조건 있기 때문에 내가 어디업체를 영업을 할지 미리 파악한 후에 

출장 스케쥴에 맞춰서 영업할곳들을 찾아 놓은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영업을 할수 있습니다


루트카 영업으로 매장방문을 잘 안하게 되면 회사위치의 거래처들만 생기는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러면 전국에 있는 거래처들 영업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영업뿐이 못하게 됩니다.


거래처들은 매장을 자주 방문해서 신상품이라던지 주기적으로 매대를 리뉴얼하거나 바꾸는걸 좋아합니다
그렇다 보니 거래처에 자주 않가게 되면 매대가 사라지거나 구석쪽으로 이동을 해놓은 상황도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이 오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하게 되면 거래처 대표님들도 좋아하시고 

추가적으로 다른 거래처도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루트카 영업의 장점은 거래처에 자주 방문 하게되면 조금이라도 더 많이 신경을 써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거래를 유지할수 있고, 다른곳을 새로운 거래처로 만들수 있어서 매출 증가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지 대부분 사람 상대하는 일이다니 보니 대화를 많이하면
더욱더 친분을 쌓을수 있고, 영업사원들은 대화를 많이 하다보면 대화 스킬들과 

순간 대처능력이 많이 늘기 때문에 초반에는 루트카 영업을 열심히 하는쪽으로 방향을 잡으면 됩니다. 

각자의 노하우를 만들어서 자기만의 영업방법을 만들수 있도록 해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