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월 50만원 벌기/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 1688 알리페이 문제해결... EP.11

디지털베짱이 2022. 4. 20. 16:43

 


우여곡절끝에 문제해결!!!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사업상

타오바오나 1688 에서 물건을 구매해서

한국으로 배송을 해야되는데...

 

중국봉쇄에 이어 1688결제가 오류가 생겨서 

많이 당황했다;;;

 

1688에선 해외카드로 구매가 되지 않아서

알리페이를 충전하거나 

결제대행을 알아봐서 

물건 구매를 해야된다. 

 

알리페이 충전은 중국통장이 없으면 

않되고... 

충전은 알리페이 투어패스로 충전하고 사용해야된다. 

 

이런 번거로움 때문에 

그냥 1688결제대행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대신지불 결제방법이 

오류가 생겨서 더이상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다,

네이버 구글에 검색해서 알아본 결과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해서

고객센터를 연결할려고 했는데

나와있는 전화번호는 모두 없는 번호라고 나왔다. 

 

그래서 모바일 알리페이로 접속해서

맨 밑에 오른쪽 Me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화면이 넘어가면 중간부분에 

Customer Center

누르고 다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 화면으로 넘어오면 

맨밑에 온라인 서비스를 누르면 된다. 

(맨 왼쪽에 핫라인은 전화시도를 해도 

연결되지 않는다.)

 

온라인 서비스를 누르면

처음에 AI 로봇이 원하는걸 누르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영어로 no 라고 쓰면

상담원과 연결이 된다. 

( No 대문자로 쓰니깐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았다. )


결제가 되지 않는 부분의 화면을 캡쳐한 후에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파파고번역기를 

돌려서 영어로 보내면 

상담원이 영어로 대답을 해준다. 

 

그런데 서로 번역기를 돌려서 대화를 하다보니

대화가 잘 되질 않는다...

 

알리페이 상담원이 나에게 계속해서 하는 말은

본인 계정의 결제아이디가 2개가 있으니

다른걸로 시도하라고 말한다. 

 

난 계정이 2개가 아닌데 왜 자꾸 2개로 하는지 모르겠다;;;

 

대부분의 경우는 알리페이 AI가 불법프로그램 사용 및

규칙위반으로 결제를 막는다고 한다. 

지멋대로 막다보니 아무잘못이 없어도

AI가 막아버리면 결제 정지를 시켜버립니다. 

 

이걸 이제 해제하려면 알리페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영어로 계정이 정지되었으니 

해제해달라고 하면

상담사가 본인 이메일을 알려달라고하면

본인 이메일을 보내주면 된다. 

그러면 상담사가 링크를 보내주는데

거기서 간단한 질문과 여권으로 실명인증을 하고

메일을 보내면 몇일후에 계정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이렇게 결제오류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

 


그런데 저는 예전에 모바일 알리페이로 이미 본인인증을

해놔서 그런건지 

계속해서 계정이 2개가 있으니 다른아이디로 

결제하면 된다라는 말만 반복을 했다. 

 

그래서 천천히 고민하다

알리페이 아이디랑

1688 아이디가 다르다는걸 알았다;;;;;;

 

왜 계정이 2개가 있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

(본인인증 이메일이 2개여서 계정이 2개가 된거 같다)

 

모바일 알리페이에서 1688 

아이디를 확인한후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다시하고 

로그인을 하니깐 

대신지불결제(조르기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할수 있었다 ;;;;;

 

너무 쉽게 해결되서 다행이지만 

저처럼 본인도 모르게 아이디가 2개이신분이 

계실수 있으니 결제오류가 되면 

모바일 알리페이에서 아이디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알리페이로 1688하고 연동하니

알리페이 투어패스도 사용이 가능했다. 

투어패스 충전하고 한도만큼 

결제한후에 한도차면 다시 대신지불을

결제대행으로 진행하면 될거 같다. 


결론은...

1.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전에 타오바오 1688 아이디로 결제를 진행하지 말고

2.모바일 알리페이를 다운받아서 여권으로 실명인증을 한다. 

3.실명인증한 아이디를 잘 확인후에 PC, 모바일 연동을 제대로 확인하면 끝

 

여권으로 실명인증을 하면 그 이후론 결제가 거의 막히지 않는다고 한다. 

 

방법을 찾다보면 결국 대부분의 일들은 해결이 되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