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월 50만원 벌기/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 중국봉쇄 위기!!!... EP.8

디지털베짱이 2022. 3. 29. 14:31

장기화 되가고 있는 중국봉쇄!!!

중국 최대 도시 상하이 까지 봉쇄가 되고 있습니다 ㅠㅠ

상하이는 봉쇄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부분 봉쇄를 통해서 오미크론 확산을 막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배송이 계속 지연되게 될텐데 큰일 입니다. 

 

아직까진 기다릴 수 밖에....

배송대행지 물류창고는 저번주부터

입,출고가 가능해서 

택배 도착해 있는것들은 출고가 가능하지만

택배회사 봉쇄가 풀리지 않아

아직도 물건이 도착하지 않고

반송되는경우도 생기고 있네요 ;;;

 

현재 물건이 오다가 멈춘 상태에서

3개 상품이 반송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오바오 구매자들에게

환불요청을 하고 

다시 주문을 해도 되는지 물어보았지만

택배 송장이 출력되지 않아서

출고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


계속해서 이동금지령이 지속된다면 

물건을 기다리는 고객들도 

환불을 할 수 있을꺼 같네요;;;

 

현재 네이버광고, sns광고 

모두 스톱을 해놓은 상태인데 

다행이 주문은 1건씩 들어 오고 있네요

 현재 배송준비만 8개 ;;;

고객들에게 한분씩 

문자와 네이버 톡톡을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몇몇분은 기다려주신다고 

답변도 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 상황이 오래 지속된다면 

모두 환불을 해드려야 될꺼 같네요 ;;;;

 

일단은 발송지연처리를 해놓고 

4월2째주로 발송날짜를 잡아놨지만

이때까지도 풀리지 않는다면

네이버에서 패널티를 먹게 됩니다.

 

하루 빨리 중국택배회사

출근금지령이 해제되고

물건이 차질없이 

배송되기를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