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한번 동기부여/동기부여

성공에 따라서 주변 사람들의 변화하는 과정 5가지.. 피터틸 명언

디지털베짱이 2022. 5. 14. 14:56

페이팔 창업자 중 한명인 피터 틸이 말하길...

 

만약에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주변 사람들이 아무도 비웃지 않는다면

그 일은 분명히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해라...

 

내가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냈는데,

주변 사람들이 비웃지 않고 관심도 없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잘못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비난을 하고 비웃음이 나올만한

일을 찾아서 시작하면 된다. 

모든 사람들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정답인걸 찾아야

가장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성공에 따라서 주변 사람들의 변화하는 과정 5가지 

1. 비웃음

-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들을

주변사람들이 비웃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비웃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나의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해도 된다. 

 

2. 시기질투

- 내 아이디어가 조금 잘 되기 시작하면

주변 사람들은 시기와 질투를 하기 시작한다. 

주변에 이런 사람이 있다면

조금은 잘 되고 있다는 증거로 보면 된다. 

 

3. 무시

- 이제 아이디어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주변에서 시기 질투하던 사람들이 무시하기 시작한다.

저 아이디어는 별거 아니다.

아무것도 아니다.

실제론 돈을 못 벌거다.

이런 식의 반응이 나타날 것이다.  

 

4. 칭찬

- 나의 부가 축적되기 시작하면

나를 무시하던 주변 사람들은

나를 칭찬하기 시작한다. 

역시 잘될 줄 알았다.

꾸준히 잘하고 있다. 등등 

 

5. 자랑

- 나의 아이디어가 금전적인 성공을 보장하면

나의 주변 사람들은 나에 대해서

자랑을 하고 다닐 것이다.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나에 대해 자랑을 하고 다닐 것이다.  

내가 ooo을 안다. 나와 친하다. 


위에 나와 있는 주변 사람들이

변화하는 과정을 잘 생각해보고

 

내 아이디어에 비웃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증거로 보면 될 거 같다. 

항상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실천을 하면서 주변에서 비웃음이 나올만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