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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커넥트 - 당황스러운 상황 4가지!!

디지털베짱이 2022. 9. 28. 14:36

여러가지 당황스러운 상황!!

배민커넥트 활동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상황들로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 합니다. 

1년 넘게 배민커넥트 활동을 하면서 몇가지

당황스러웠던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식당에 도착했는데 다른 라이더가 내 음식을 픽업했을경우

위 상황이 가끔 발생하게 되는데 이유는 식당에서 전표를 잘못붙여서 

다른 라이더에게 보낼경우, 라이더가 애초에 잘못 픽업한 경우

이렇게 2가지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첫번쨰는 식당에서 직접 음식을 전달해 줘도

꼭 다시 한번 주문번호를 확인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 음식을 식당으로 가져와야 되는 번거러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잘못된 픽업으로 짜증나는 일이 발생하기 떄문에 

주문번호는 꼭 2번이상 체크후에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상황은 다른라이더가 내 음식을 픽업하게 되어버렸을때 입니다. 

이상황에선 식당에서도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야되고 

음식을 잘못 가져간 라이더도 다시 식당으로 와야되고 

시간이 엄청 소요가 됩니다. 

이런 상황에선 배민커넥트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하셔서 배차 취소를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배민고객센터 1600-0220 연결후 1번, 그리고 다시 1번 - 배달관련 상담사와 연결 됩니다)

 

첫번째 상황은 주문번호만 잘 확인한다면 문제 될게 없는 상황이여서

많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두번째 상황이 가끔 발생되는데 빨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배차 취소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라이더의 실수로 벌어진 상황이여서 어떤 방식으로도 돈을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배달 꿀팁 확인

 

 

2. 라이더가 잘못된 주소로 배달한 경우

이 상황이 발생이 되면 매우 안타까운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음식을 픽업후에 전달지 주소로 도착해서 전달완료를 했는데 

알고보니 본인 실수로 잘못된 배달을 한 경우 입니다. 

이 경우는 나 스스로는 전달지에 잘 가져다 놨다고 생각을 하는데 

알고보니 나 스스로 잘못을 한 경우 입니다. 

 

이럴경우 일을 계속하다보니 내가 어디서 실수한지 모르고 있다가

배민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해옵니다. ( 고객센터에서 전화오면 아찔합니다 ;;;)

오배송을 인한 고객이 음식을 못받아서 식당에 재주문후에 다시 배송되었다고 

설명해 줍니다. 

이럴 경우 오배송한 주소지로 가서 음식을 되찾아오면

본인 스스로 처리를 해야됩니다. 

집에가져가서 한끼 식사로 해결해야 됩니다.

이동경로가 복잡해서 회수를 못하더라고 식당에 음식 가격을 환불해줘야 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음식가격에 대한 보상을 식당에 해줘야 됩니다. 

가격이 많이 비싸다면 엄청난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배민커넥트를 하면서 제일 하지 말아야될 당황스러운 상황이 

전달지에 잘못된 오배송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없애려면 앱에서 주소지 확인, 건물 주소랑 동일한지 확인, 

아파트의 경우 동 호수 확인, 주소는 3번이상 같이 확인하셔야 됩니다. 

 

엘베가 있는 건물일 경우엔 엘레베이터에 승강기검사 합격증이 부탁되어 있어서

다시 한번 주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재지 확인 하시면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주소지는 3번이상 확인 하시고 무조건 오배송이 없도록 해야됩니다. 

건물이 불확실하고 주소번호를 못 찾으신다면 고객에게 전화를 해서 

꼭 설명을 듣고 고객에게 직접 전달을 해야됩니다. 

 

3. 갑자기 오토바이 시동이 안걸리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배송중에 갑자기 횡단보도에서 시동이 멈춘적이 있습니다. 

음식점으로 다시 가기도 애매하고 전달지로 가기도 애매한 중간 지점에서 시동이 꺼져서 

다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 였습니다. 

전달지 근처 였으면 걸어서 배달을 완료하고 전달완료를 누를려고 했는데 

거리가 걸어갈 수 없는 상황이 였습니다. 

 

이럴경우는 다시 시동을 걸어보고 도저히 않되겠다 싶으면 

역시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현재 상황을 말씀해 주시면 고객센터에서 

상황에 맞는 설명과 처리를 진행시켜 줍니다. 

 

저의 경우 고객센터에서 음식점에 다시 음식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상황인지 물어봤고

음식점으로 갈 수 없다고 하니 다시 전화를 한다고 해서 기다리는 동안 

시동을 걸어볼려고 했지만 움직이 않았습니다. 

 

5분정도 기다리니 다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음식점에서 재조리 후에 다시 배달이 갈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음식은 자체폐기(알아서 처리)

하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원래는 다시 배달음식점으로 가져다 놓아야 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음식에 대한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보니

오토바이 고장으로 인한 사고는 환불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배민에서 자체적으로 환불을 진행하는거 같습니다.)

 

이 상황은 딱 한번 발생한 상황이라서 무척 당황스러웠는데

고객센터에서 잘 처리해준거 같습니다. 

이런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꼭 음식 환불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내용을 들으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4. 배달중에 전달지가 변경된 경우

이 상황도 짜증나는 상황이지만 바뀐 주소가 이동경로상에 존재한다면 

추가로 배차가 가능한 상황이라서 괜찮아 지기도 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와서 전달지 주소가 변경되었다고 하면

피크시간인 경우에는 전달이 어렵다고 하고 

피크시간이 아닌경우에는 주소지를 확인하고 전달을 하면서 

추가배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주소지로 전달이 어렵다고 하면 고객센터에서는 

음식점으로 물건을 다시 반납해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본인의 현재 위치를 확인한 후에 반납할 음식점위치에 있는곳

배차를 받아서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요약

1. 다른 사람이 내 음식을 픽업해 갔을경우 빨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배차취소를 받는다. 

2. 오배송을 한 경우 음식 가격을 환불해줘야 되니깐 꼭 전달지 주소 3번씩 확인한다.(아파트 동,호수 꼭 3번이상 체크)

3. 오토바이에 문제가 생겨서 이동이 않될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후 조치를 취한다. 

4. 전달지 변경된경우 상황을 봐서 추가배차를 받을것인지, 전달불가를 할것인지 판단한다.( 전달불가시 음식점으로 반납)


여러가지 당황스러운 상황들이 더 많지만 길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번 글에 추가로 작성하거나 하나씩 배민커넥트를 한면서 생기는

변수들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인 : month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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