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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커넥트 고객이랑 연락이 되지 않을때

디지털베짱이 2022. 10. 3. 10:45

배달중 고객이랑 연락이 되지 않을경우

배달을 하다보면 가끔 호수가 나와있지 않고, 층수만 나와있는 경우도 있고

도착 후 전화달라는 고객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게 되면 참 당황스럽고, 

빨리 전달을 마치고 다음 픽업지로 가야되는데 

나의 소중한 시간을 잡아먹게 되는 상황이 됩니다. 

 

1건, 1건 배달비를 받는 배민커넥트로서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전달지에 음식을 전달하는게 매우 효율이 좋은데 

고객이 연락이 되지 않으면 많이 답답합니다.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지만 거기에 맞는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대응 방법

대부분 고객이 따로 "도착 전 전화주세요" 배송 메시지를 요청했는데

전달지 도착 후 고객에게 전화 했는데 연락이 않될때

참 답답합니다. 

 

대부분 회의때문에 전화를 못 받는 상황이거나,

폰이 무음으로 되어있어서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무조건 고객을 기다릴수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빨리 도움요청을 하셔서 문제를 해결해야 됩니다. 

 

고객센터에 연결을 하게 되면, 고객센터에서 다시 고객에게 

따로 전화로 연결을 하는거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다리다보면 시간이 금방 5~10분정도 지체되게 됩니다. 

 

고객센터와 연결이 되면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하고 

건물 입구나 잘 보일 수 있는곳에 놓고 이동해도 되는지 확인을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가끔 음식을 배달통에 일단 보관이 가능한지 여쭤 보기도 하는데, 

왠만하면 도착지에 음식을 잘 보이게 놓고 오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제가 배달통에 음식을 보관하게 되면, 계속 배달을 수행하는중에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다시 갈 수 있는지 확인을 하는데, 

동선이 꼬여버리게 되면,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고, 

시간을 잡아먹게 됩니다. ( 추가배차는 무조건 있습니다. )

 

"배민커넥트 추가배차 받는 방법" - 바로가기

 

 

배달 꿀팁 확인

 

 

가장 빠른 해결방법

1. 고객과 연결이 되지 않으면, 고객에게 3번정도 전화를 연결 시도 한다. 

2. 연결이 되지 않으면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서 도움요청을 하고 

고객과 연결되지 않는다고 채팅문의를 보낸다. 

3. 채팅문의를 보내고 고객센터(1600-0220)으로 바로 전화를 한다. 

4. 전달지 특정위치(로비 안내데스크, 엘베앞,등 잘보이는곳)에 두고 이동해도 되지는 물어본다. 

5. 가능하다고 하면 사진찍어서 고객에게 보내고 전달완료를 하면된다. 

 

5-1. 특정위치에 놓지 말고 배달통에 보관을 해달라고 하면, 

피크타임엔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피크타임이 아니면 보관을 해도 된다. ( 다시 전달할 경우 추가배차가 있다)

 

"배민커넥트 - 고객센터 연결방법 ( 연결전 먼저 해야되는 행동)" - 바로가기

 

한줄요약

고객에게 3번의 전화연결 시도후 배민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근처 위치에 음식을 놓고 전달완료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