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월 50만원 벌기/유튜브 꿀팁

돈만보고 유튜브 키우기... MKYU

디지털베짱이 2021. 4. 7. 23:43

요즘 유튜브 알고리즘과 나랑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고민하는 중이다.

내가 할 수 있는것과 내가 할수 없는 것... "메타인지"

 

MKYU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들이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는지 배우고 있다

현재는 너무 좋은 내용들을 모두 오픈하고 있어서 나도 적용해볼 수 있을까 고민 중에 있다

 

콘텐츠의 중요성 트래픽 발생과 유입 과정 내가 다 알아듣고 싶지만

피드백이 바로바로 올 수 없어서 계속 돌려보고 있는 중이다

 

똑같은 강의 내용을 듣고도 모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내 생각을 접목해서 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을 거 같기도 하다

 

신사임당 님께서 예전 창업 다마고치 영상에서 말한 것처럼 

"내가 설명하고 말해주는 것과 상대방이 알아듣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모르면 다시 물어봐라~~ 이런 내용이 있었던 거 같다(아닐 수도 있고~~^^)

 

내가 이해 못하면 다시 물어보고 다시 생각하자...